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암 전조증상 및 예방법

by *✪❖⋛㊫ 2022. 10. 5.

한국의 주요 암 사망률에 들어가는 위협적인 폐암에 대해 알아봅니다. 폐암은 무엇이며 폐암 전조증상은 무엇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초기에 치료가 개입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글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이런 전조증상 전에 예방법들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폐암 정의 및 전조증상

  • 폐암은 쉽게 말해 폐에 생긴 악성종양이라고 할 수 있다. 악성종양이 폐에 생기기 시작해 그곳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혈액 또는 임파선 등을 통해 전이될 수 있는 무서운 부분이 있다.
  • 오늘 알아볼 전조증상은 기침, 호흡곤란, 피 섞인 가래, 흉부 통증이다. ① 기침 : 가장 흔한 증상이다. 폐암 환자 대부분이 심한 기침을 호소하며 괴로워한다. 또 잔기침이 늘고 저녁에 기침을 멈추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기에 이런 부분이 나타난다면 한 번쯤은 의심해 볼 수 있다. ② 호흡 곤란 : 기침과 동반하여 나타나기도 하고 걷거나 뛰다가 호흡곤란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기도 한다. ③ 피 섞인 가래 : 후두염이나 목과 관련 통증이 있다면 피 섞인 가래나 나올 수도 있으나 위의 증상들과 지속적으로 나오기 시작한다면 의심해 봐야 한다. ④ 흉부 통증 : 흉부 쪽에 단순히 통증이 시작된다고 전부 폐암일 수는 없다 하지만 앞서 열거한 증상들과 통증도 함께 된다면 병원에 내방하여 진료를 받아 보는 것도 좋을 수 있다.

폐암 예방법

  • 폐암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봤다. 이제는 폐암 자체가 나타나지 못하도록  평소 어떻게 일상생활을 보내야 하는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알아볼 예방법은 세 가지이다. 흡연 줄이기, 음주량 줄이기, 운동하기이다.
  • 폐암과 관련되어 절대적으로 차지하는 부분은 바로 흡연이다. 흡연자가 비 흡연자에 비해 걸릴 확률이 확실시되는 암이 바로 폐암이다. 그만큼 폐암은 흡연과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흡연자는 금연을 하는 것이 비흡연자는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다. 음주는 폐암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음주도 폐암과 관련이 높다. 그러므로 잦은 음주는 폐암을 불러일으키는 인자이므로 적절한 음주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은 만원의 질병으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는 자주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다. 연례행사처럼 일 년에 몇 번 빈도가 강한 운동을 하는 것보다 운동의 빈도는 낮지만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폐암으로부터 해방하는 방법이다.

오늘은 폐암 전조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위의 내용을 삶에 적용하여 읽는 독자분들은 폐암이 무엇이냐며 코웃음 치는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진심으로 바라고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위 글의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습득하시고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병원에 내방해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