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국 브랜드 캉골(KANGOL)이야기

by *✪❖⋛㊫ 2022. 6. 11.

로고가 캥거루인 브랜드. 스트릿 브랜드와 젊은 감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자신들의 색을 펼쳐 보이는 브랜드. 스트릿 패션감각이 많이 느껴져 일본, 미국의 브랜드 일 것 같지만 영국 브랜드라는 사실에 놀랍기도 한 브랜드. 오늘 함께 알아볼 브랜드는 영국 스트릿 패션을 이끌어가는 캉골입니다.

브랜드 캉골(KANGOL)에 대하여

  1. 캉골은 1930년대 영국에서 시작한 브랜드이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사했던 비틀스도 영국의 밴드는 건재함을 보여준 오아시도 즐겨 입은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라이선스를 수입해서 자체 생산하여 영국에서 생산되는 것과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의류들을 팔며 우리나라만의 캉골로 각색하고 있다.
  2. 모자와 에코백, 백팩 등이 캉골 주력 상품이며 한때 주춤했다가 몇 년 전부터 다시금 캉골 특유의 브랜드 색을 잘 나타낸 액세서리, 의류 등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그 인기를 회복한 듯하다. 스트릿 패션을 주로 입는 사람들에게는 비싼 타 브랜드 대비 가성비(?)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스트릿 패션을 한다고 하면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선 뜻 시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 캉골과 같은 질 좋고 가성비 있는 브랜드 군으로 시작하면 스트릿 패션도 꽤나 도전해볼 만한 장르임에 틀림없다.
  3. 캉골은 본사 직영점이 드문 편이다.  전 세계적으로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는 직영점이 거의 없으며 해외에서는 보통 라이선스를 수입한 회사에서 물품을 수입하거나 자체 생산하여 판매하는 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렇기에 장점으로는 영국 캉골만의 색과 각 나라별로 자체 생산된 고유의 캉골들이 합쳐져 다채로운 색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라이선스를 수입하여 자체 생산하다 보니 높은 로열티 지불이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이것은 라이선스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분야에서는 겪을 수 있는 부분이기에 큰 단점으로 다가오지는 않는다. 앞으로도 캉골은 현재처럼 많은 젊은 이들에게 자신들의 색을 어필하며 매력을 어필할 것이다. 미래에는 어떤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하여 선도하는 브랜드가 될지 기대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