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 이야기 코닉세그(Koenigsegg)

by *✪❖⋛㊫ 2022. 2. 27.

자동차 마니아들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웅장 해지는 브랜드. 북유럽에서도 충분히 달릴 수 있는 아니 최고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브랜드. 수제작으로 1년에 몇 대 생산하지 못하지만 그 수요는 차고 넘치는 브랜드. 오늘의 브랜드 코닉세그입니다.

스웨덴 하이퍼카 브랜드 코닉세그

  1. 하이퍼카 브랜드라는 이름만 들어도 코닉세그에서 나오는 자동차들의 성능은 대충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올 것이라 믿는다. 슈퍼카를 넘어선 하이 퍼니 말이다. 모터쇼에나 가야 외관이라도 볼 수 있을 정도의 하이퍼카들은 달리는 모습을 보기가 참 힘들다. 이런 브랜드 중에서 스웨덴에서 태어난 코닉세그는 1990년대 설립되었다.
  2. 코닉세그는 운동성능의 영혼을 담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차를 만들 정도로 차의 성능에는 말 그대로 진심인 브랜드이다. 차를 좋아하고 성능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여 세워진 코닉세그는 21세기 주목받는 하이퍼카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브랜드 이름은 신성로마제국에 유명했던 코닉세그 가문의 이름을 따온 것으로 알려져 있고 엠블럼 또한 그들이 사용하던 가문 문장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한다.
  3. 여담으로 코닉세그는 세계 최초로 4인이 탈 수 있는 하이퍼카를 제조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4명 중 한 명이 되어 차에 탑승하여 성능을 즐겨보는 것만으로도 큰 흥분을 느낄 수 있을 듯하다. 하이퍼카는 성능과 더불어 판매 가격에 억 소리가 나는데 1, 2억 정도의 수준이 아닌 수십억을 지불해야 한 대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가격 또한 무시무시하다.
  4. 코닉세그의 차량들이 비싼 나름의 이유들은 있다. 차량 제작에 있어 대부분의 공정이 수제작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데이터가 축적되고 여러 테스트를 거쳐야 생산할 수 있는 부품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을 코닉세그에서 개발 및 생산하여 차량에 부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코닉세그와 같은 하이퍼 브랜드들은 전 세계에서 극 소수만이 누릴 수 있는 차량으로 이미지 메이킹하여 세계 부자들을 대상으로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5. 어쩌면 전기차 시대가 도래한다 하더라도 앞으로의 시대에서는 내연기관 차량을 타는 것이 어쩌면 찐 부자의 향기를 느낄 수 있게끔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하이퍼카 브랜드들만큼은 전기차로 넘어가기보다는 내연기관의 헤리티지를 지키며 성장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된다. 그럼에도 전기 성능을 가지고 고성능을 내는 코닉세그 차량들을 기대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