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 브랜드에서 스포츠성을 강조하여 론칭한 브랜드. 닛산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와 운동성능을 부각해 닛산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벗어나고자 내세운 브랜드. 브랜드의 이름처럼 무한한 동력성능으로 최고의 스포츠 성능을 가진 자동차를 생산하고자 하는 오늘의 브랜드 인피니티입니다.
일본 자동차 브랜드 이야기 인피니티
- 인피니티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닛산이 스포츠 성능을 강조하여 프리미엄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만든 브랜드이다. 현재 인피니티가 속한 그룹 내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진정 프리미엄 브랜드인가라는 질문에는 확고히 답하기 어려울 수 있다. 흔히 얘기하는 독일 3사 프리미엄 브랜드처럼 전 세계 어디를 가도 많은 사람들이 확고하게 인정할 만한 프리미엄 브랜드인가라는 질문에 속 시원하게 대답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 현재 이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인피니티는 1980년대 후반에 등장하여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일본의 BMW라는 별칭을 얻으며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초반에는 기존 닛산 차량에 배기량이 큰 엔진과 마감재, 인테리어 소재 등의 차이만 두어 생산해냄으로써 닛산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라는 도전을 받기도 했다.
- 특이한 점은 일본 내수시장에는 인피니티가 진출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북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북미시장을 첫 시작으로 판매를 넓혀가던 인피니티는 일본 내수시장은 공략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 특이하다.
- 내수시장은 진출하고 있지 않지만 한국에는 진출하여 첫 시작은 꽤나 준수한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나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였고 거기에 일본 불매운동이 시작되면서 닛산과 같이 철수하게 되었다.
- 이런 우여곡절이 있지만 앞으로도 인피니티의 행보는 무한하게 움직이며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