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 이야기 만(MAN)

by *✪❖⋛㊫ 2022. 2. 22.

이 브랜드의 차들이 도로 위에 서있는 걸 보면 우람한 느낌이 확 드는 브랜드. 이름의 뜻이 영어의 뜻과 같지는 않지만 맨이라는 느낌을 받으며 남성다운 강인함이 느껴지는 브랜드. 우람한 체격과 더불어 아늑한 실내 감을 제공하는 브랜드. 트럭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사랑받는 브랜드만입니다.

독일 자동차 브랜드만

  1. 만은 MAN으로 표기돼 브랜드의 뜻을 사람, 남자 등으로 오해하기 쉽다. 하지만 독일어인 MAN은 약자로 아우크스부르크와 뉘른베르크 기계공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2. 만은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만은 자동차를 생산하기 이전에 철과 관련된 물품들을 생산하던 시절부터 기원으로 보고 1750년대가 만의 시작임을 안내한다. 이처럼 그들의 긴 역사가 만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한다. 무려 300년 가까이 철을 다루는 회사인 것이다. 이렇게 긴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답게 자동차를 구성하는 기본 뼈대에 대한 신뢰도가 대중들에게 높다.
  3. 만은 트럭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전 세계의 차량 공급망을 통해 자신들의 트럭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사용하는 유저들로부터 큰 신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런 신뢰에 금이 가는 몇 건의 이슈가 발생되면서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만에 대한 불신이 커져가고 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4. 만은 트럭뿐만 아니라 버스, 건설현장 중장비, 군용 차량 등을 생산하는데 이를 보면 만의 기술력이 어디까지 펼쳐져있는지 가늠할 수 있다. 
  5. 만은 폭스바겐 산하 브랜드로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서 다시 한번 폭스바겐 그룹이 얼마나 큰 그룹인지를 알 수 있다. 폭스바겐에서 중장비 차량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만은 앞으로도 신뢰성 있는 차량들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런 점이 만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점이다.

댓글